제자훈련

제자훈련은 성도가 세상으로부터 부름받은 하나님의 백성인 동시에 세상으로 보냄받은 그리스도의 제자이자 사명자라는 자기 정체성을 분명히 깨닫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훈련 받은 예수님의 제자이자 평신도 지도자들을 통해 교회를 아름답게 사용해 오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에게 허락해 주신 훈련을 받고자 하는 성도님께서는 훈련의 모든 과정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준비사항들을 확인하시고, 기도하는 가운데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1단계
제자훈련1
제자훈련의
터 다지기

1단계에서는 제자훈련을 시작하여 마칠 때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실천해야 할 기본적인 훈련패턴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어떻게 말씀을 읽으며 기도 생활을 할 것인지를 공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매일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얼마나 긴밀한 교제를 유지하고 있는가 하는 문제는 바로 당신의 제자훈련과 더 나아가서 일생 동안의 영적 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2단계
제자훈련2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의 구원

제자훈련 2단계에서는 구원의 진리를 복음과 교리 그리고 생활이라는 삼중적인 관계를 통해 연구하고 묵상하게 됩니다. 또한 제자로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그 부르심에 순종하여 달려가는 제자로 세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3단계
제자훈련3
작은 예수가 되라

제자훈련 3단계에서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그 신분에 어울리는 거룩한 인격과 삶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게 됩니다. 어떤 이론을 공부하는 데서 끝나지 말아야 합니다. 자기 됨됨이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삶을 성령의 손에 들려 있는 한 줌의 진흙덩이가 되게 하며, 그가 만드시는데로 만들어지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3단계입니다.

4단계
사역반
12주 과정

사과나무의 진정한 열매는 또 다른 사과나무입니다. 주님은 제자훈련의 결론을 지으시면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 삼아라” 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사역반 2학기는 제자도와 세계비전을 가지고 주님이 하신 것처럼 사역을 훈련받고 가정, 직장, 캠퍼스 등 각 삶의 현장으로 파송 받아 초대교회 사도와 같은 사역과 삶을 살도록 훈련하는 과정입니다.